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골드바흐의 추측 문제..! 백준을 풀면서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~~의 정리, ~~의 추측 등 새로운 수학의 법칙(?)들을 많이 접하는 것 같다.
package boj_basic.step8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Q9020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T = sc.nextInt();
for(int i = 0; i<T; i++) {
int n = sc.nextInt();
int[] arr = new int[n+1];
arr[1]=1;
for(int j = 2; j<n; j++) {
if((int)Math.pow(j, 2)>n)
break;
else {
for(int k = (int)Math.pow(j, 2); k<n; k+=j)
arr[k]=1;
}
}
int min = n;
String[] brr = new String[n+1];
for(int j = 1; j<n+1; j++) {
for(int k = 1; k<n+1; k++) {
if(arr[j]==0 && arr[k]==0) {
if(j+k==n) {
if(j<=k)
brr[k-j]=Integer.toString(j)+" "+Integer.toString(k);
}
}
}
}
for(int j = 0; j<n+1; j++) {
if(brr[j]!=null) {
if(j<min)
min = j;
}
}
System.out.println(brr[min]);
}
}
}
골드바흐 파티션이 여러가지인 경우에는 두 수의 차가 가장 작은 수를 출력하게 하도록 코드를 짜는 게 상당히 어렵고 오랜 시간이 걸렸다.
그래서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 열심히 풀었는데..... 그런데.... 이클립스에선 실행이 아주 잘되는데...
시간초과 문제가 생겼다 ㅠㅠㅠㅠ 아무리 잘 풀어도 시간초과면 땡이기 때문에.... 너무 아쉬웠다..
근데 내가 생각해도 위 코드는 너무 반복문이 많고 시간이 오래걸리는 코드이긴 하다..^^
그래서 구글링을 하다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
package boj_basic.step8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Q9020_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T = sc.nextInt();
for(int i = 0; i<T; i++) {
int n = sc.nextInt();
int[] arr = new int[n+1];
arr[1]=1;
for(int j = 2; j<n; j++) {
if((int)Math.pow(j, 2)>n)
break;
else {
for(int k = (int)Math.pow(j, 2); k<n; k+=j)
arr[k]=1;
}
}
int num = n/2;
int num2 = n/2;
while(true) {
if(arr[num]==0 && arr[num2]==0) {
System.out.println(num+" " + num2);
break;
}
else
num--; num2++;
}
}
}
}
num과 num2를 일단 2로 나눠주고 시작한다. (입력한 짝수 값이 8이라면 4,4)로
그리고 소수가 아니면 num은 1씩 줄어들고 num2는 1씩 커지게 해주면 된다... 진짜 천재분들....
평소에도 시간이 적게 걸리는 코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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